살인을 부르는 미치도록 강렬한 섹스
갑자기 약혼자 폴린이 그녀의 아파트에서 사라지고, 그녀의 약혼자 시몬은 그녀의 아파트에 머물며 밀린 집세를 대신 내주면서 거주한다. 실종된 지 이미 여러 달이 지나 주변 사람들은 폴린이 죽었을 것으로 단정하고 있지만 시몬은 아직 그녀에 대한 미련을 버리지 못하고 있다.폴린에 집에 머물면서 그녀의 실종과 관련된 모든 단서를 찾으려고 노력하는 시몬은 그녀의 자동 응답기를 들어보고, 집안을 뒤져보지만 단서가 될만한 것은 발견하지 못한다.
어느날 그녀의 집에서 수신자가 불분명한 팩스가 온 것을 발견한다. 그 팩스에는 누군지 알 수 없는 누군가가 폴린을 향한 뜨거운 마음을 표현하고 있었다. 도대체 누가 보낸 건인가? 생각에 잠기던 시몬은 폴린이 실종되기 전 이스탄불의 공항에서 마지막으로 전화를 걸어온 그녀의 목소리를 떠올린다.
모든 장면이 폴린의 눈을 통해 재편집되고, 폴린의 아파트에서 발견된 고양이 한마리가 모든 것을 알고 있다는 눈빛으로 시몬을 응시한다.
동영상 (1)
- 제작 노트
-
충격적인 반전의 묘미를 상승시키는more
조작된 증거와 미궁에 빠진 단서….그리고 자극적인 섹스
<보이지 않는 숨결>은 여행도중 갑자기 사라진 여자친구가 사망했다는 소식을 전해들은 한 남자가 그녀의 발자취를 추적하는 흥미롭게 담아내고 있다. 사망확인서까지 있지만 주인공 ‘시몬’은 여자친구 ‘폴린’의 죽음을 믿을 수가 없다. 여러 단서를 추적하는 중 이 사망확인서가 조작되었음을 알게 되고 이어지는 놀라운 사실들은 그녀의 생존을 알리고 있다. ‘폴린’이 키우던 고양이의 시점을 통해 보여지는 특이한 시점을 도입해 독특한 스릴감을 전달한다. 여기에 자극적인 섹스신과 긴장감이 절묘하게 어우러지면서 마지막의 충격적인 반전의 스릴을 더욱 고조시키고 있다.
영화 역사상 가장 강렬한 인트로 중 하나
오열하는 그녀에게는 비밀이 있다 !!
관객들에게 사랑받은 영화들을 보면 시선을 사로잡는 강렬한 인트로가 돋보이는 경우가 많다. <보이지 않는 숨결>의 인트로 또한 영화사상 가장 독특한 인트로 중에 하나로 기억될 것이다. 금발의 미녀가 오열하는 클로즈업으로 시작되는 이 장면은 앞으로 전개될 질투와 욕망, 그리고 광기를 부르는 섹스탐닉에 대해 함축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이 장면을 통해 관객은 오열하는 그녀가 누구인지, 왜 오열하는지 끝없는 호기심으로 영화를 보기 시작할 것이다
스티브 맥퀸의 전성기 시절을 연상시키는 장 리콜 라스베로
캐나다를 대표하는 최고의 투 톱 여배우들의 쟁쟁한 관능미 대결
<보이지 않는 숨결>은 눈길을 사로잡는 매력적인 배우들의 등장도 주목할만하다. 마치 스티브 맥퀸의 전성기 시절을 연상시키는 지적이면서도 근육질 몸매를 가진 장 리콜 라스베로가 남자 주인공 ‘시몬’으로 출연했다. 또한, 프랑스 최고의 섹스 심벌 브리짓 바도르의 대를 잇는 이사벨 리처의 도발적인 아름다움, 지적인 관능미를 발산하는 줄리 리브리턴이 여주인공으로 출연해 쟁쟁한 매력대결을 펼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