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닥터 두리틀

Doctor Dolittle Doctor Dolittle

1998 미국 12세이상관람가

코미디 상영시간 : 85분

개봉일 : 1999-01-30

감독 : 베티 토마스

출연 : 에디 머피(존 두리틀) 오시 데이비스(아처 두리틀) more

  • 네티즌5.33
두리틀 박사는 아름다운 아내와 귀여운 두딸을 가진 평범한 의사였다. 어느 날 갑자기, 두리틀 박사는 자신이 동물의 말을 들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동물들 역시 그 사실을 알게 되자 하나둘씩 두리틀 박사의 집으로 몰려들어 자신의 사정을 하소연하기 시작한다. 두리틀 박사가 동물 소리를 흉내내고, 대화를 하는 등 이상한 행동을 보이자 주변 사람들은 그를 정신병원에 보낸다. 그러나 두리틀 박사는 동물원의 호랑이가 병에 걸렸다는 소식을 듣자 병원을 탈출하고, 상황은 꼬여만 간다.
'닥터 두리틀'은 유명한 동화이고, 이미 67년 렉스 해리슨 주연작을 리메이크한 영화이다. 닥터 두리틀 역의 에디 머피는 동물들과 능숙하게 대화를 나누지만, 사실은 동물을 대단히 무서워한다고. 그래서 "마치 공포영화를 찍는 듯한 기분이었다"는 후문. 국내에서는 김국진이 에디 머피의 목소리를 연기한 더빙판으로 개봉된다.
more

별점주기

0
리뷰 남기기

포토 (7)


제작 노트
소싯적 영국의 작가 휴 로프팅의 '돌리틀 선생 항해기'라는 재미난 동화를 읽은 기억이 난다. 동물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기인은 유머 넘치고, 인간적인 상상 속의 인물이었다. [닥터 두리틀]은 이를 현대적으로 번안한 할리우드표 영화다. 그래서인지 동물들과의 만남은 코미디가 강조되었고, 원작이 갖는 상상력은 해프닝으로 바뀌고 말았다. 에디 머피의 목소리는 어린 관객들을 위해 "김국진"의 목소리로 더빙돼 화제가 되기도 했다. [씨네21 200호, 새로 나온 비디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