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딸을 죽인 사람은 우리 반에 있습니다”
“내 딸을 죽인 사람은 우리 반에 있습니다”자신이 근무하는 중학교에서 어린 딸 ‘마나미’를 잃은 여교사 ‘유코’(마츠 다카코)는 봄방학을 앞둔 종업식 날, 학생들 앞에서 차분하면서도 단호한 목소리로 자신의 딸을 죽인 사람이 이 교실 안에 있다는 충격적인 사실을 고백한다. 경찰은 사고사로 결론을 내렸지만 사실 마나미는 자신이 담임인 학급의 학생 2명, 범인 A와 B에 의해 살해되었다는 것. 유코는 청소년법에 의해 보호받게 될 범인들에게 그녀만의 방법으로 벌을 주겠다고 선언한다. 이후 사건을 둘러싼 이들의 뜻밖의 고백이 시작되는데……
동영상 (8)
- 제작 노트
-
초특급 베스트셀러 원작! 경이적인 흥행 기록!more
‘고백’ 신드롬을 낳은 최고의 화제작, 2월 국내 상륙!
<고백>은 13살 중학생들의 장난스런 살인, 그들에게 딸을 잃은 여교사의 우아한 복수, 그리고 사건을 둘러싼 그들의 잔인한 고백을 그린 영화. 일본 내 2008년 미스터리 소설 1위, 2009년 서점 대상을 차지하며 열풍을 불러일으킨 ‘미나토 가나에’의 동명 베스트셀러 소설을 영화화한 작품이다. 일본 개봉 당시 박스오피스 4주 연속 1위를 차지했을 뿐만 아니라 홍콩과 대만 등 아시아 지역에서도 개봉해 일본 영화 흥행 1위를 휩쓸며 돌풍을 일으켰다. 13살 중학생이 저지른 살인 사건과 여교사의 복수라는 충격적인 소재를 통해 청소년법에 관한 사회적 이슈를 불러 모으며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영화 <고백>. 부천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 토론토 국제 영화제를 비롯한 유수의 해외 영화제에 초청돼 관객과 평단의 찬사를 받았으며, 현재 2011년 아카데미 외국어 영화상 부문 일본 대표작으로 출품되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불량공주 모모코><혐오스런 마츠코의 일생> 나카시마 테츠야 감독 연출!
<도쿄타워><4월 이야기> 마츠 다카코 주연! 이미지 최초 공개!
이처럼 많은 이슈와 논란, 흥행과 화제를 몰고 다니는 <고백>은 국내에도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 <불량공주 모모코><혐오스런 마츠코의 일생>의 천재 감독 ‘나카시마 테츠야’가 메가폰을 잡아 기대를 더한다. 감독은 전작을 통해 인정받았던 독창적이고 감각적인 연출 실력을 발휘해 또 한번의 강렬한 영상미를 선보인다. 또한 <도쿄타워><히어로><4월 이야기> 등의 작품을 통해 국내에서도 높은 인지도를 쌓아온 일본 국민 여배우 ‘마츠 다카코’가 학생에게 딸을 살해당한 여교사 역을 맡아 완벽한 심리 묘사를 펼쳤다. 공개된 이미지에서 볼 수 있는 영화 속 마츠 다카코의 강렬한 눈빛과 굳게 다문 입술의 화장기 없는 얼굴은 영화의 스토리에 대한 호기심을 증폭시킨다.
논란과 화제를 넘어 하나의 신드롬을 탄생시킨 영화 <고백>은 오는 2월 개봉하여 국내에도 뜨거운 반향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배우와 스탭
감독
출연
-
(모리구치 요코 역)
-
(테라다 요시테루 역)
-
(모리구치 마나미 역)
-
(사쿠라노미야 마사요시 역)
-
제작
시마타니 요시나리
-
각본
나카시마 데쓰야
-
촬영
아토 쇼이치
-
편집
코이케 요시유키
-
미술
쿠와시마 토와코
-
녹음
야노 마사히토
-
원작
미나토 카나에
-
조명
다카쿠라 스스무
-
배급
(주)미로비전
-
수입
(주)미로비전
-
공식홈
http://www.goback2011.co.kr/
http://twitter.com/goback_kr
http://blog.naver.com/goback2011
수상내역
- [제34회 일본 아카데미 시상식] 작품상 수상
- [제34회 일본 아카데미 시상식] 녹음상 후보
- [제34회 일본 아카데미 시상식] 미술상 후보
- [제34회 일본 아카데미 시상식] 조명상 후보
- [제34회 일본 아카데미 시상식] 촬영상 후보
- [제34회 일본 아카데미 시상식] 여우조연상 후보
- [제34회 일본 아카데미 시상식] 남우조연상 후보
- [제34회 일본 아카데미 시상식] 여우주연상 후보
- [제34회 일본 아카데미 시상식] 각본상 수상
- [제34회 일본 아카데미 시상식] 감독상 수상
- [제34회 일본 아카데미 시상식] 편집상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