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딸의 어머니이자 독신녀이며 여성사진가그룹의 리더인 에다는 베를린 시로부터 기금을 받아 베를린에 관한 사진전시회를 갖고자 하는데.. 그 들에게는
작업비용, 견해차, 성차별 등 너무나 많은 현실적 제약들이 존 재한다. 이 영화는 예술가로서 그리고 여성으로서 생존해야 하는 헬케 산더 자신에 대한
자기반영적인 고찰이자 동시에 1977년 분단된 도시 베를 린에 관한 영화이기도 하다. 독일여성운동과 여성영화에서 상징적인 인물인 헬케 산더는 보이스
오버, 자막 등 모더니즘적 영화 형식을 통해서 페미니스트 영화를 실천하고자 하였다.
more
작업비용, 견해차, 성차별 등 너무나 많은 현실적 제약들이 존 재한다. 이 영화는 예술가로서 그리고 여성으로서 생존해야 하는 헬케 산더 자신에 대한
자기반영적인 고찰이자 동시에 1977년 분단된 도시 베를 린에 관한 영화이기도 하다. 독일여성운동과 여성영화에서 상징적인 인물인 헬케 산더는 보이스
오버, 자막 등 모더니즘적 영화 형식을 통해서 페미니스트 영화를 실천하고자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