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헬 라이드

Hell Ride Hell Ride

2008 미국 청소년 관람불가

액션, 범죄, 드라마 상영시간 : 80분

개봉일 : 2010-08-26

감독 : 래리 비숍

출연 : 래리 비숍(조니) 마이클 매드슨(더 젠트) more

  • 네티즌5.54

한번 밀리면 끝장이다!

한번 밀리면 끝장이다!!

조니(피스톨레로), 젠트, 써니(코만치)는 오토바이 갱단 ‘빅터스’의 일원이다. 빅터스의 대장인 조니는 또 다른 ‘666’갱단의 우두머리인 듀스 그리고 빌리윙스와 라이벌 관계이다. 빌리윙스는 오래 전에 써니의 어머니이자 인디언인 체로키 키섬을 죽였다. 조니는 체로키가 써니를 위해 남긴 비밀상자를 지켜주고 써니를 돌봐주기로 약속했었다. 빅터스 조직 내의 일부 단원들이 조니에 대한 반란을 준비하게 되고 이를 미리 알아차린 조니는 젠트와 짜고 반란자를 차례대로 처치한다. 한편 듀스와 빌리윙스는 조니와 젠트, 써니를 제거하고 체로키가 남긴 비밀상자를 차지하려 하지만, 조니에게는 예전의 빅터스 일원이었던 에디가 나타나 도움을 주게되면서 피할 수 없는 결전이 벌어지는데…
more

별점주기

0
리뷰 남기기

포토 (12)


동영상 (1)

제작 노트
<헬 라이드>는 복수에 얽힌 두 갱단이 펼치는 처절한 액션과 자극적인 장면 등으로 주목을 받는 올 여름 가장 뜨거운 화제작중 하나이다. 선댄스 출신의 독립영화 감독들을 평소 눈 여겨 보던 쿠엔틴 타란티노가 과거 오토바이 액션 영화 The Savage Seven을 연출했던 래리 비숍 감독과 뜻을 모아 자신이 직접 제작에 참여한 <헬 라이드>는 타란티노 영화에 출연했던 배우와 스텝들이 대거 참여해 모터 사이클 액션이라는 신종 장르를 만들어 냈다.

<헬 라이드>의 연출을 맡은 래리 비숍 감독은 시나리오를 완성할 때 자신에게 가장 영향을 끼쳤던 세르지오 레오네의 “Once Upon A Time In The West” 의 마카로니 웨스턴 스타일에 모터사이클 영화를 혼합했고 쿠엔틴 타란티노도 존 웨인 식의 모터사이클 영화를 바랬다고 한다. 또한 타란티노는 이 영화의 제목과 마이클 매드슨의 출연, 그리고 비숍이 맡은 배역의 이름을 직접 정해줬다고 하는데 바로 빅터스파의 한명인 피스톨레로이다.

이처럼 <헬 라이드>가 주목을 받는 특별한 이유는 쿠엔틴 타란티노가 제작에 참여하고 1960-70년대를 풍미했던 마카로니 웨스턴의 창시자 세르지오 레오네에 대한 오마주 그리고 선정성과 폭력성도 있지만 그보다 더 큰 또 다른 이유는 바로 1960년대 미국을 대표하는 기념비적인 작품이자 뉴 아메리칸 시네마의 결정판이라고 할 수 있는 <이지라이더>의 데니스 호퍼와 <킬 빌>의 데이비드 캐러딘이 사망하기 전에 <헬 라이드>의 배우로 참여했기 때문이다.

데니스 호퍼는 <지옥의 묵시룩>,<블루벨벳> 등 약 120여편의 영화에 출연하였으며 1969년 히피와 마약으로 얼룩진 거침없는 미국 젊은이들의 갈망을 로드무비 형식을 빌어 담아낸 〈이지라이더〉로 아카데미에 노미네이트되었고 칸느영화제에서 신인감독상을 수상하면서 연기자뿐만이 아닌 제작자와 감독으로서의 능력을 보여주었던 영화사에 길이 남을 전설적인 배우이다.

<헬 라이드>에서 조니(피스톨레로), 젠트, 써니(코만치)는 오토바이 갱단 ‘빅터스’의 일원이다. 빅터스파의 대장인 조니는 또 다른 ‘666’갱단의 우두머리인 듀스 그리고 빌리 윙스와 라이벌 관계이다. 빌리 윙스는 오래 전 써니의 어머니이자 인디언인 체로키 키섬을 죽였다. 조니는 체로키가 써니를 위해 남긴 비밀상자를 지켜주고 써니를 돌봐주기로 약속했었다. 빅터스 조직 내의 일부 단원들이 조니에 대한 반란을 준비하게 되고 이를 미리 알아차린 조니는 젠트와 짜고 반란자를 차례대로 처치한다.

한편 듀스와 빌리윙스는 조니와 젠트, 써니를 제거하고 체로키가 남긴 비밀상자를 차지하려 하지만, 조니에게는 예전의 빅터스 일원이었던 에디가 나타나 도움을 주게되어 결국 듀스와 빌리윙스가 이끄는 666갱단과 빅터스파와의 결전이 벌어지게 된다는 액션 영화이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