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70년대, Goran Paskaljevic는 당시 유고슬라비아에서 소위 말하는 ‘체코 학교 운동’을 이끌었다. 작가 영화가 자리 잡게 되면서, 그는 개인적인 이야기를 온전하게 통제하며 그릴 수 있는 최고의 감독이 되었다. 가족 사회에 집중하면서, 그는 세르비아 내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평론가로도 활동해 왔다.
<세속적인 나날>에서는 은퇴한 선원이 초상화를 그리며 먹고 사는 이야기가 나온다. 지독하게 독립적인데다 수지를 맞출 수 없는 그 노인은 자신이 결국엔 집으로 돌아갈 수 밖에 없음을 알게 된다. 집으로 갔을 때 그는 그가 도착하기 전엔 없었던 다른 거주자들 속의 삶을 다시 깨닫게 된다.
<세속적인 나날>은 그의 영화들 중 가장 인도주의적인 영화이며, 인생과 희망을 찬미하는 영화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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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속적인 나날>에서는 은퇴한 선원이 초상화를 그리며 먹고 사는 이야기가 나온다. 지독하게 독립적인데다 수지를 맞출 수 없는 그 노인은 자신이 결국엔 집으로 돌아갈 수 밖에 없음을 알게 된다. 집으로 갔을 때 그는 그가 도착하기 전엔 없었던 다른 거주자들 속의 삶을 다시 깨닫게 된다.
<세속적인 나날>은 그의 영화들 중 가장 인도주의적인 영화이며, 인생과 희망을 찬미하는 영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