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과 음모, 복수의 마지막 밤!
“ 새 황제에게 ‘당신’이라니, ‘황상’이라고 불러야 하지 않는가, 형수? “어느 날 황제는 의문의 죽음을 당하고 황제시해의 배후로 의심되는 황제의 동생 ‘리’(유 게)가 황위를 계승한다. 미망인이 된 황후 ‘완’(장쯔이)과 황태자 ‘우 루안’(다니엘 우)의 생사조차 위협을 받게 된 순간, ‘완’은 아무도 예상치 못한 선택을 하는데!
“ 당신을 살리기 위해서라면 난 모든 것을 다 할거예요! “
선(先)황제에게 간택되면서 어린 날의 연인이었던 ‘우 루안’과의 사랑을 가슴깊이 숨겨야 했던 ‘완’은 아무런 힘도 없는 ‘우 루안’을 살리기 위해 ‘리’와의 재혼이라는 돌이킬 수 없는 결단을 내린다. 아버지의 부음을 듣고 ‘우 루안’은 황궁으로 돌아오지만 숙부에 대한 복수심과 ‘완’의 재혼소식에 절망한다!
“ 절 부르신 건 아버님의 죽음때문인가요, 황후 즉위식 때문인가요? “
‘리’는 조카인 ‘우 루안’을 제거하기 위해 끊임없이 자객을 보내고 ‘완’은 ‘우 루안’을 지켜내기 위해 사력을 다하며 무서운 계략을 준비한다. 그리고 이 모든 음모가 절정으로 치달을 즈음, 마침내 ‘리’가 마련한 성대한 한밤의 연회가 열리고 운명의 주인공들은 각자의 비밀을 감춘 채 한자리에 모이는데…
절대 권력을 향한 온갖 계략과 음모로 휩싸인 황궁에서 사랑과 욕망, 음모와 배신을 가슴에 품은 황족들의 화려하고 치명적인 밤의 연회가 절정을 향해 깊어 간다!
동영상 (5)
- 제작 노트
-
오락성과 작품성의 진중한 조우,more
대서사 블록버스터 <야연>의 탄생 배경
“ 내 생각에 영화란,
소수의 지성인이 아닌 다수의 관객이 즐길 수 있어야 한다. - 펑 샤오강 ”
내적 갈등이 부여된 예민한 캐릭터들과 다층적인 의미를 내포한 시나리오를 만들어 내기 위해 무던히 노력한 펑 샤오강 감독. 그러나 애초부터 노골적으로 철학적이며 지적인 영화로 만들 생각은 없었다. ‘영화는 일종의 출입구 같은 것. 문이 어디 있는지 알 수 있고 그 너머에 흥미로운 무언가가 있다면 들어가고 싶어지게 마련’이라는 것이 감독의 지론이었다.
펑 샤오강 감독은 스토리를 잡아가는데 있어 과감함과 신중함 모두를 놓치지 않았다. 이야기가 황궁을 배경으로 하는 만큼 소재의 특징을 과감히 살려 어디서도 볼 수 없는 ‘황궁 캐릭터’의 갈등 구조를 구축함과 동시에 신중하게 허황됨을 배제하였다. 덕분에 어린시절의 연인인 황태자는 주인공인 황후의 양아들이 되고, 새 황제는 형수에 대한 사랑 때문에 형을 독살하고 황좌에 오르며, 황태자는 이제 친아버지의 원수이자 숙부인 새 황제가 옛 연인과 재혼하는 것을 지켜보아야 하는 기막힌 플롯이 탄생하였다. 그리고 감독은 이들이 처한 특수한 상황 속에 절묘하게 녹아있는 인간의 원초적인 감정과 배신, 음모 등의 흥미로운 요소들을 첨가해 대서사 블록버스터로서 균형을 잡는 것을 잊지 않았다.
거대 황궁과 대나무 숲 속의 무대 등,
500여 명의 전문가들이 탄생시킨 불후의 세트!!
“인물이 난쟁이처럼 보일 만큼 드넓은 공간과 품위가 넘치면서도 심플한 색감. 감독은 이런 것을 요구해 왔다. - 팀 입”
<와호장룡>에서 솜씨를 선보인바 있는 팀 입 미술감독은 메이크업, 의상, 세트 디자인을 각각의 독립된 분야로 보지 않는다. 그는 모든 작업이 총체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는 믿음으로 혼자서 모든 것을 디자인하였다. 2시간 가량의 거대한 장편 서사극의 미술부분을 모두 책임진다는 것은 실로 대단한 상상력이 아니면 불가능한 일이다. 팀 입 감독은 약 500여 명의 전문가들을 지휘하여 역사적으로 검증된 정밀함에 현대적인 심플한 멋이 더해진 새로운 느낌의 거대 세트를 탄생시켰다.
영화 속에서는 황궁과 대나무 숲속 무대 등 2개의 거대한 세트가 특히 눈길을 끈다. 신비스러운 조명과 공간적 웅장함, 그리고 붉은색과 황금색, 검정색이 대비를 이루는 황궁 세트는 권력과 암투에 파묻혀 사는 황실 사람들의 열망과 꿈, 음모 등이 그려지기에 최적의 환경을 제공했다. 또한 아무도 덜어 줄 수 없는 깊은 슬픔과 고독을 안고 있는 황태자의 은신처가 되는 대나무 숲 역시 캐릭터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일견 <와호장룡>과 <연인>이 떠오르지만 그와는 또 다르다. 푸른 대나무 숲 속에 자리잡은 나선형의 무대와 맑은 연못이 주는 청초한 매력은 그 안에서 펼쳐지는 거침없는 액션과 대비를 이루어 어디서도 볼 수 없는 드라마틱한 액션을 완성시킨다.
배우와 스탭
감독
출연
-
각본
펑샤오강
-
촬영
장려
-
음악
탄 둔
-
미술
엽금첨
-
무술감독
원화평
-
분장
엽금첨
-
시각효과
얀밍 지앙
-
음향
왕단융
-
의상
엽금첨
-
제작
휴에이 브라더스
미디어 아시아
-
배급
롯데쇼핑(주)롯데시네마
-
수입
롯데쇼핑(주)롯데시네마
-
공식홈
http://www.yayeon.co.kr/
수상내역
- [제31회 홍콩 국제 영화제] 프로덕션 디자이너상 후보
- [제31회 홍콩 국제 영화제] 여우주연상 후보
- [제26회 홍콩금상장영화제] 여우조연상 수상
- [제26회 홍콩금상장영화제] 미술상 후보
- [제26회 홍콩금상장영화제] 의상디자인상 후보
- [제26회 홍콩금상장영화제] 영화음악상 후보
- [제26회 홍콩금상장영화제] 주제가상 후보
- [제26회 홍콩금상장영화제] 음향효과상 후보
- [제26회 홍콩금상장영화제] 시각효과상 후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