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사람들이 불만으로 가득찬 ‘오비타니’라는 봉건 사회에서 부유한 대지주 리소 로마디스 브론은 납치된 자신의 딸을 구하기 위해 용병 포고 롬플라를 고용한다. 그러나 사실 포고 역시 양치기 신세를 면하길 바라면서 게릴라들에게 동조하고 있다. 포고는 자신보다 나이 많은 토바 루한과 첫눈에 반해 사랑을 나누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그들의 관계는 권태로워지는데… 서로를 착취하고 헐뜯고 수단 방법을 가리지 않고 사랑을 쫓는 나라에서 일어나는 사회, 정치, 경제적인 우화.
대지주의 딸을 납치했던 부랑아 만자스 캐비의 추적에 맞서는 오비타니 전투원들의 때가 왔음을 얘기하는 다소 엉뚱하지만 여러 장르의 서사적 요소들이 기묘하게 혼재하는 영화. 전작 <용감한 자에게 안식은 없다>와는 다른 리듬과 화법으로 전개되는 이 영화는 글라우버 로샤 영화의 원시적 이미지와 웨스턴의 행동양식을 연상시킨다. 그러나 이 부조리한 무대 위를 움직이는 주인공의 이야기는 한편 사회적 관계로 환원되는 독창적인 알레고리의 서사를 구성한다. 알랭 기로디의 다른 작품들에서도 보여지듯 이 영화 안에서도 동성애적 관계가 비춰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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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지주의 딸을 납치했던 부랑아 만자스 캐비의 추적에 맞서는 오비타니 전투원들의 때가 왔음을 얘기하는 다소 엉뚱하지만 여러 장르의 서사적 요소들이 기묘하게 혼재하는 영화. 전작 <용감한 자에게 안식은 없다>와는 다른 리듬과 화법으로 전개되는 이 영화는 글라우버 로샤 영화의 원시적 이미지와 웨스턴의 행동양식을 연상시킨다. 그러나 이 부조리한 무대 위를 움직이는 주인공의 이야기는 한편 사회적 관계로 환원되는 독창적인 알레고리의 서사를 구성한다. 알랭 기로디의 다른 작품들에서도 보여지듯 이 영화 안에서도 동성애적 관계가 비춰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