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구 만큼은 지구상에서 1인자가 되고 싶다고 꿈꾸는 엉뚱한 고등학생 페코(쿠보즈카 요스케)와 탁구는 그저 시간 때우기 취미생활로 여기는 스마일(아라타). 무뚝뚝하고 웃는 모습을 거의 볼 수 없는 스마일은 자신의 명랑쾌활한 친구 탁구천재 페코를 영웅으로 생각한다. 하지만 페코가 상해 탁구 주니어 팀에서 온 엘리트 유학생에게 완패를 당하고, 연이어 전국 고교 체육대회에서 또다른 선수에게도 패하고 슬럼프에 빠지게 되자 둘의 사이는 멀어지게 된다. 한편, 스마일의 숨겨진 재능을 눈치챈 코치의 눈에 띄어 급속도로 실력이 성장한 스마일은 마침내 페코의 최고 라이벌로 떠오르게 된다. 오랜 시간 탁구에 대한 열정을 함께해온 친구간의 대결, 최후의 승자는 누가 될 것인가?
more
- 제작 노트
-
타이요 마츠모토의 만화 원작을 기반으로 한 영화 <핑퐁>은 일본 대중문화계의 뉴 제너레이션들이 뭉쳐 만들어낸 새로운 희망 같은 작품이다. VFX 감독 출신인 소리 후미히코가 CG로 멋지게 만들어낸 스포츠의 극한적 표현방식, 각본 데뷔작more
로 그 해 영화 시상식의 모든 각본상을 휩쓸어 버렸던 쿠도 칸쿠로, 천진난만함과 카리스마를 동시에 표출하는 젊은 연기파 배우 쿠보즈카 요스케라는 3박자가 만나 빚어내는 하모니는 영화제의 거대한 명성과 순애보로 대표되어 왔던 일본영화의 정형화된 이미지를 깨부수며 새로운 일본영화의 미래를 제시한다. 천재와 범재 사이, 꿈과 현실의 간극 등 청춘영화에서 보여질 수 있는 모든 이야기를 만화적 상상력으로 멋지게 뒤틀어 제시하는 영상은 손에 땀을 쥐게 만든다. 괴짜 페코와 소심한 스마일을 사랑하게 될 수 밖에 없을 2002년 일본 최고의 화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