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거리
한 때 디트로이트로 불렸던 이곳은 이제 델타 시티로 불리어진다. 여기서는 엄청난 규모를 자랑하는 OCP라는 기업이 회사로써 뿐만 아니라 도시 치안까지도 장악하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도시를 만들겠다는 그들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테러범들의 만행에 사흘이 멀다 하고 사고 뉴스가 날아든다.
디트로이트의 경찰이었던 머피와 존은 절친한 친구사이. 하지만 뜻밖의 사건에 연루되어 이 둘은 오랜 기간 헤어지게 된다. 그 후, 로보캅이라는 미래형 경찰 로봇으로 돌아온 머피. 로보캅으로 변한 머피를 알아보지 못하는 존은 처음부터 로보캅을 무시한다. 해골 머신의 범행 현장을 조사하던 로보캅은 해골 머신이 OCP와 연관이 있다는 단서를 잡는다. 이 사실을 서장인 존에게 알려주고, 존은 OCP에서 일하고 있는 전 처 사라를 만나 도움을 구한다.
이 사건을 조사하던 존은 로보캅이 전 동료 머피임을 깨닫게 된다. 음모에 휘말린 이 둘은 어느새 쫓고 쫓기는 관계가 되어버리는데...
2000년 10월 5일 캐나다서 프리미어 형식으로 방영되었고 다음해인 2001년 1월 4일부터 본격적으로 전편이 방영되었다. 미국서는 2001년 7월에 방영. 한국에서는 2006년에 채널 CGV서 방영된바 있다.
1회 <Dark Justice>를 시작으로 2회<Meltdown>,3회<Resurrection>,4회<Crash and Burn>란 소제목들을 달고 있으며 알렉스 머피를 연기한 주연 배우 페이지 플레쳐는 1994년도작 로보캅 TV시리즈에 로보캅 역으로 출연하기로 하였으나 스케쥴 문제로 교체된 바 있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