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출
스즈키 마사유키 히라노 신 사와다 켄사쿠출연
기무라 타쿠야 마츠 다카코각본
후쿠다 야스시, 하타 타케히코,방영일
2001-01-08 ~ 2001-03-19제작국가
일본방송사
일본 후지TV
줄거리
쿠리오 코헤이는 과거 불량학생으로 중졸, 대학입시를 검정고시로 통과, 사법시험에 합격해 검사가 되었다. 복장은 어두운 색의 정장이 아닌, 격식 없는 수수한 차림이다.
그는 엘리트 검사에게는 없는, 특유의 감과 영리함을 갖고 있다.
이야기는 그가 아오모리에서 도쿄지검의 조사이지부의 형사부로 부임하면서부터 시작된다.
조사이지부 형사부로 부임해 온 쿠리오 코헤이와 옛 관습에 사로잡혀 출세나 자신의 몸만을 생각하는, 다른 검사나 사무관들 사이에는 보이지 않는 알력이 생긴다.
한편, 아마미야 마이코는 사무관이지만, 장래에는 부검사가 되는 꿈을 갖고 있다. 오로지 일만 아는, 다소 딱딱한 여성의 전형. 출세욕이 강한 마이코는 우수하며 존경 받고 있는 쿠리오 코헤이의 사무관에 입후보한다. 하지만, 실제 쿠리오의 모습은 어쩐지 엉성해 보이는 일 처리에 놀라울 따름.
그 외, 검사로는 나카무라 미스즈, 에가미 타츠야 그리고 주임검사인 시바야마 미츠구. 사무관인 스에츠구 타카유키, 엔도 켄지, 형사부 부장인 우시마루 유타가가 있다.
그들도 쿠리오가 사건의 대소에 관계없이 열심히 조사하거나, 특이한 복장으로 일하는 모습에 위화감을 느낀다. 하지만, 유일하게 차석검사인 나베시마 토시미츠만은 쿠리오 코헤이에게 기대를 걸고 있지만…
쿠리오는 내색은 하지 않지만, 강한 정의감을 지녔으며 또 사람을 겉모습으로 판단하지 않고 항상 진실을 쫓는 남자이다. 전례 없는 쿠리오의 모습에 처음에는 난색을 표하며 위화감을 느끼는 조사이지부의 사람들. 하지만 때로는 반발하며 충돌하기도 하고 때로는 수긍하기도 하면서 그들도 쿠리오와의 만남으로 서서히 변화해 가는데…
more